스터디 요약

View Comments

취업 전략

회사보다 직업 먼저 선택 이후에 회사의 성향, 성격을 알아볼 것

전략수립

  • 자격, 요건등
  • 회사의 요구사항
  • '내가 이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서 나는 이러이러한 일들을 했다' 라는걸 보여줄 수 있도록

 

9/8일 취업박람회, 추석 전 주 까지 맞춤형 준비를 할 것

자신이 하고싶은 직무, 회사에 대해서 8월 모임 전까지 정할 것 (미리 행동하면 더 좋고)
각자 계획서 작성+자소서

  • 내가 하고 싶은 일
  • 내가 가고 싶은 회사
  • 그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, 필요 역량
  • 나의 부족한 점
  •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자소서 작성 팁

학점, 영어, 경력, 이력 자소서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할 것

=> 지원회사에 맞는 활동인가? (중요)

창조성 ex) 동아리 운영

기존의 A 방식 적자
내가 고안한 B 방식 흑자

학습능력 ex) 뉴스어플을 통해서 해당 분야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부해 왔다

※ 뭐를 '했다' 가 중요한게 아니라 활동을 통해서 뭐를 '얻었다' 가 중요함

ex) 건설사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 노가다 체험

소대장들이 이등병의 고충을 알기 위해서 이병체험

 

 

Comments (+add yours?)

Tracbacks (+view to the desc.)